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한 자로 이하“ 회원” 이라 칭함) 이 주식회사 프루츠컨설팅(이하“ 회사” 라고 칭함) 이 제공하는 프루팅(Fruiting)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칭함)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사유 및 시행일자를 명시하여 15 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며, 개정된 약관은 그 시행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 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한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카카오톡’ 과 같은 SNS계정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SNS계정에 적용되는 이용약관(이하“ SNS약관” 이라 칭함) 과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이 본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SNS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7)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 동의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를 선택하고, 회사가 그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페이지의“ 동의” 버튼을 선택하거나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시작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이용신청)
1) 회원이 가입 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자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만 14 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자에 대하여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b) 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을 누락 또는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c)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d)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을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하면서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곤 연중무휴 1 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통지합니다.
제8조(서비스의 변경, 중단, 일시 중지)
1)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계획 및 서비스 운영사정 또는 정책에 따라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위 1 항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9조(권리의 귀속 및 게시물의 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게시물, 댓글, 태그 등(이하“ 게시물 등” 이라 칭함) 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등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4) 회원은 본인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회사가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a)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 전송, 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b)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게시물을 복제, 전송 또는 전시하는 것.다만, 회원이 명시적으로 이를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음.
c)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5)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 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7) 글 전체의 일정 부분만 노출시키고, 링크를 활용하여 타 화면에 전체 내용을 게시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제10조(게시물의 관리 및 임시조치)
1) 서비스 내 모든 게시물의 관리와 운영 권한은 기고자 또는 해당 게시물 및 콘텐츠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기고자 또는 회원은 콘텐츠 수정, 삭제 등의 관리 기능이 제공되는 경우 이를 통하여 직접 자신 또는 타인의 게시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단, 기고자 및 회원의 요청이 있거나 기타 회사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관리 등과 관련한 사항을 개선,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고자 또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a) 게시물 등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b) 회사, 타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c)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
d)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e)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
f)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
g) 승인되지 않은 광고, 홍보,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h)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경우
제11조(기고자의 게시물 발간)
1) 기고자가 게시물을 발행한다는 것은 다음 각 호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a) 사이트에 게시된 게시물 등을 사용하고, 재생산하고, 수정하고, 발행하고, 번역하고, 분배하고, 파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회사에 부여
b) 사이트 어디에서나 기고자의 게시물 및 콘텐츠를 사용할 권리를 회사에 부여
c) 미래에 어떤 미디어 포맷이나 채널을 통해 기고자의 게시물을 이용할 권리를 회사에 부여
d) 기고자의 게시물에 대해 저작권은 기고자에게 귀속되지만, 해당 저작물을 사용할 라이선스와 권리를 회사에 부여함을 보장합니다.
제12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건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히 처리합니다.다만, 신속한 처리가 어려울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대략적인 일정을 공유해야 합니다.
4)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운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회원 만족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제13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용약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 회원가입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도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곤,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7) 회사의 직원이 또는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게시물 등을 작성하거나 쪽지 또는 이메일을 발송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발송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9) 스토킹, 스팸성 댓글의 게재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에 따라 이용고객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은 회사에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 열람이나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서비스의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된 유료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의 규정이나 안내를 따릅니다.
제16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a) 회원이 위 13 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b)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c) 기타 중대한 사유로 회사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상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7조(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탈퇴 후, 회원의 개인정보는 일괄 삭제되나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해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a)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 있는 경우
b)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c)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아니하여 장애가 발생할 경우
d)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의 경우
e)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f)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g) 회사는 회원이 작성하여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및 자료의 신뢰도나 정확성 등에 대해서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h) 서비스 상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를 포함한 게시물 등은 오로지 투자에 참고할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이에 따라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i)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j)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1조(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와 회원 간 합의하에 결정하고, 합의가 되지 않은 경우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2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본 약관은 2020 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